|
|
1. Expand 메뉴 이 메뉴는 그레이디언트(Gradient), 블렌드(Blend), 패턴(Pattern) 등이 적용된 오브젝트를 각각의 오브젝트로 분리해 줍니다. |
|
|
|
|
|
Expand : Expand 할 오브젝트, 면, 선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 |
|
Expand Gradient To : Expend 할 그레이디언트(Gradient)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. |
|
|
|
|
<10pt 라인 오브젝트> <Expend 명령> <각각의 오브젝트로 분리> |
|
2. Expand Appearance 메뉴 이 메뉴는 브러시가 적용된 선 등의 속성에 따라 선택된 오브젝트를 각각의 오브젝트로 분리시켜 줍니다. |
|
|
|
<10pt 브러시 라인> <Expend Appearance 명령> <각각의 오브젝트로 분리> |
|
3. Flatten Transparency 메뉴 이 메뉴는 오브젝트에 적용된 투명도를 대화창에서 설정한 정도에 따라 투명도를 해제해 줍니다. |
|
|
1. Rasterize 메뉴 이 메뉴는 선택된 벡터 이미지를 비트맵 이미지로 변환시켜 줍니다. |
|
|
|
|
|
색상체계 : CMYK, Grayscale, Bitmap 등으로 색상체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 |
|
Resolution : 비트맵 이미지로 변환되는 결과물의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 |
|
Background : 이미지의 배경을 흰색이나 투명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 |
|
Option : 이미지의 다양한 옵션을 적용하여 이미지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. |
|
|
Anti-aliasing : 이미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설정, 해제가 가능합니다. |
|
Create Clipping Mask : 비트맵으로 만드는 이미지의 외곽을 깨끗하게 마무리해 줍니다. |
|
Add : 설정한 수치만큼 이미지 주위에 사각형 여백을 만들어 줍니다. |
|
|
2. Create Gradient Mesh 메뉴 이 메뉴는 선택된 오브젝트를 대화창에 입력한 수치만큼의 그레이디언트 메시(Gradient Mesh) 영역분할을 하여 그레이디언트 메시(Gradient Mesh)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. |
|
|
|
<대화창> <예시> |
|
|
|
영역설정 : 그레이디언트 메시(Gradient Mesh)의 영역을 분할합니다. ( Rows 가로, 열 Columns 세로, 종 ) |
|
Appearance : 그레이디언트 메시(Gradient Mesh)의 형태를 지정합니다. |
|
Highlight : 그레이디언트 메시(Gradient Mesh)의 밝기를 지정합니다. |
|
|
3. Slice 메뉴 이 메뉴는 선택된 오브젝트를 웹용으로 분할해 줍니다. Slice → Make 명령은 선택된 이미지의 위치를 변경했을 경우 분할영역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. |
|
|
|
<원본이미지> <Slice→Make 명령으로 분할된 이미지> |
|
Make 명령으로 활성화되어 분할된 이미지는 Release 명령으로 원본이미지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. |